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에서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복지재활·항노화·화장품 전시회
체력 측정·메이크업쇼 등 체험도

지난해 행사에서 안구건조증 치료기를 체험하는 관람객들. 부산일보DB 지난해 행사에서 안구건조증 치료기를 체험하는 관람객들. 부산일보DB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4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에서는 명의 특강 외에도 건강 관리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만날 수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는 국제복지재활시니어전시회와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 부산화장품뷰티페스티벌을 통합한 종합 전시·체험 행사다. 올해는 150개사의 400개 부스 규모 전시회에 더해 유통 상담회, 미용경진대회, 메이크업쇼, 건강체험관, 잡(JOB)구하는 날 등을 준비했다.

복지·재활 분야에서는 부산 기업인 닥터큐메딕스(발목 펌프 자동 운동기기 아이로봇풋), 제너럴네트(요실금 치료기 바디닥터) 외에 리뉴메디칼(치과용 임플란트 재료), 닥터대니(냉동이온영동요법 활용 홈케어 기기 쿨이온), 월딘코리아(반신욕기·골반교정기), 동의대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 부산대 컬러변조 초감각 인지기술 선도연구센터, 인제대의 교수창업기업 시니어텍솔루션(인지 증진 프로그램) 등이 참여한다.

항노화 분야에서는 미가교역(국내 최초 ‘바늘 없는 주사기’), 디유티코리아(기능성 매트리스·베개), 아산에스엔테크(고열전도성 소재인 그라파이트를 적용한 기능성 인솔(깔창)), 올인원진텍(해조류에서 추출한 PDRN(재생의료소재)), 타이거인공지능(관절과 체형을 인식해 적합한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체력단련장비) 등 부산 기업들이 눈에 띈다.

화장품·뷰티 분야 전시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고 체험도 할 수 있다. 제이케이아이앤씨는 맞춤형 화장품 자동조제기 ‘스킨MBTI’로 즉석에서 화장품을 조제해 제공하고, 헤솔은 염모제 ‘자연에믈드리다’ 전시와 함께 두피 탈모 테스트를 진행하는 식이다.

볼거리도 풍성하다. 오는 18일에는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주관으로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분야의 미용 경진 대회가 열린다. 전문가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투명한 빛의 ‘윤광’과 공기 같은 질감의 베이크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사용법도 알려주는 메이크업쇼는 사흘 내내 마련된다.

이 밖에 부산남구체력인증센터의 건강체험관에서는 체력을 측정하고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오는 16일과 17일 ‘잡(JOB) 구하는 날’을 개최해 헬스케어 분야 15개 사 안팎이 참여하는 구직 상담을 운영한다. 또 지정된 부스를 방문해 도장을 찍는 스탬프 투어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 종아리 마사지기, 자동 마사지건 등 600개 경품을 준다.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거나 행사장에서 현장 등록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혜규 기자 iwil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